실리프팅 부작용을 피하는 방법
(올바른 리프팅 선택하는 상식)
녹는실리프팅은 매우 안전한 시술입니다.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시술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으로 고통 받고 계시는 분들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실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시술 실패나 부작용 경험담에 대한 소문이 돌다 보니, 문제없이 받을 수 있는 실리프팅 전문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리프팅 전문인 봄마루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도 그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확한 팩트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알려드리면서, 한 번은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아는 것이 실패하지 않고 안전하게 시술을 받는 첫걸음입니다.
실리프팅 부작용은 다음 4가지 경우에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1. 녹는실이 아니라 녹지 않는 실로 시술을 받는 경우
(봄마루는 녹지 않는 실리프팅 안합니다)
실리프팅의 역사를 알고 계신 분들은, 녹지 않는 실로 받는 리프팅이 먼저 시술 되었음을 알고 계실텐데요. 이지리프팅, 실루엣리프팅과 같은 녹지 않는 실리프팅은 부작용 사례가 많습니다. 최근에 붉어지고 있는 문제가 시술이라 보단 수술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방법으로 절개를 하고 녹지 않는 실을 삽입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이물감이 크다는 점, 가끔 삽입 후에 피부 속에서 움직이면서 위치를 옮겨가는 경우, 그리고 문제가 생겨도 다시 실을 빼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주로 언론에서 다루고 있는 부작용들도 이 녹지 않는 실리프팅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문제가 많기 때문에 녹는실리프팅으로 트랜드는 넘어간 것입니다. 그리고 봄마루에서도 조금이라도 위험성이 있는 녹는 않는 실리프팅은 절대로 시술하지 않습니다.
2. 초창기 녹는 돌기실로 시술 받는 경우, 2011~2014년 출시된 실들
(봄마루에서는 매년 가장 최신실을 업그레이드해서 시술합니다/2017년형 리프팅 출시)
초장기에 나온 돌기실(코그실)은 완성도가 높지 않아서 몇 가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첫째로 오메가리프팅 같은 경우 실을 삽입하고 나서 안에서 잘 끊어지는 현상이 있었어요. 실이 약해서 끊어지면 우선 리프팅 효과가 없는 것은 둘째 치고 피부가 울거나 딤플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실이 밀려나와서 피부 밖으로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것도 많은 분들이 놀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되도록이면 초창기의 코그실 보다는 최근에 나온 좋은 실들. 기술적으로 진일보한 녹는실리프팅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3. 내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실로 리프팅을 받는 경우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한 맞춤형 리프팅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어떤 실이 좋다고 듣고 제대로 확인하지 않거나, 단지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선택해서 시술을 받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높아지게 됩니다. 실도 두껍고 얇은 실, 코그가 크고 작은 실, 코그의 간격이 좁고 넓은 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중에서 나의 살성, 피부 두께, 처진 정도, 원하는 결과에 따라 적절한 실로 시술을 받아야 안전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무턱대고 시술을 받는 다면 천에 하나라도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서,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두껍고 코그의 간격이 넓은 실로 시술을 하면, 움푹 패이는 딤플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술하는 의사가 알아서 잘 해주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은 조심스럽습니다. 생각보다…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닌 시술에 대해서는 깊이 있게 연구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믿음이 가는 대화와 소통이 되면서, 차분하게 설명해주는 분께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경험이 많지 않은 의사의 시술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녹는실리프팅은 나에게 맞는 것으로 잘 받으면 안전합니다. 깊이 있게 리프팅을 연구하고, 연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전적인 시술 경험까지 풍부한 전문가에게 상담 받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작용과 실패는 올바른 선택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